광주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생활문해교육 연수 참여자 모집
상태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생활문해교육 연수 참여자 모집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5.0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전문성을 갖춘 디지털·생활문해교육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강사 연수 과정 참여자를 오는 6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생활문해교육 강사연수는 문해교육교원 양성과정을 이수한 사람, 디지털 교육 관련 경력이 있는 교육종사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문해교육 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기존 기초문해교육 중심에서 생활문해교육 중심으로 교육내용을 전환했다.

강사연수 과정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분야별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6차시의 연수 과정이 오는 13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운영된다.

연수는 디지털문해교육, 안전문해교육, 건강문해교육과 학습자 대부분이 고령자임을 반영해 노인인지교육, 노인긍정심리에 관한 강의도 마련됐다.

연수 과정을 이수한 강사 중 10명을 선발해 디지털·생활문해교육 시범 운영기관에 파견하며, 이들은 매주 1회씩 총 7개월간 디지털·생활문해교육 강사로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진흥원에서는 파견 강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과 현장탐방 등을 제공해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이겸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디지털·생활문해교육 강사연수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이 양성돼 비문해학습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길 바란다"며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고령의 비문해자들이 실생활에서 겪는 어려움과 불편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