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약산 전원마을 명품한옥 착공
상태바
완도 약산 전원마을 명품한옥 착공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5.21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산도 구암마을에 전통한옥 30동 내년까지 완공

완도 약산도에 조성하고 있는 약산지구 전원마을에 전통한옥이 본격적으로 착공되면서 완도에 또 하나의 명품한옥마을 탄생이 기대된다.

군에 따르면, 약산지구 전원마을에는 전통한옥 30동이 들어서게 되며 현재 건축 중 2동, 치목작업 1동, 13동은 착공을 준비하고 있고, 10동은 건축설계 중에 있어 금년 하반기부터는 세대별 입주가 시작되고 내년까지 건축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약산지구 전원마을은 군외 남선, 청산 도락 행복마을에 이어 완도군에서 세 번째로 조성하는 한옥마을이며, 약산면 구암리 일원 38,750㎡의 부지에 지난해까지 공공기반시설과 경관조성사업을 완료하고 개별 한옥을 건축중이다.

약산도는 연도·연육이 완료되어 접근성이 아주 좋고 전원마을 조성부지의 지형지세는 앞으로는 약산호(藥山湖)와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뒤에는 경치가 빼어난 삼문산(397m)이 둘러싼 배산임수형 양택지로서 도시민들이 정착하기에 딱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주변에는 약산 진달래 공원과 삼문산 등산로, 가사해수욕장 등 최적의 힐링장소가 있고 호안도로변에 형성되어 접근하기 쉬운 갯바위와 약산호는 바다낚시와 민물낚시를 즐기기 위해 사시사철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최적의 장소로 인기가 높다.

입주예정자들은 지난해 추진위원회을 구성하고 간담회 등 수시 모임을 통해 견실한 한옥시공 관리와 입주 후 소득사업 계획에 대해서도 활발하게 논의하고 있어, 미래 농어촌 발전 모델인 명품 전원마을이 탄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완도군청 박신희 도서개발과장은 ‘약산지구 전원마을이 완도군에 조성되는 세 번째 한옥마을이며 한옥 시공의 철저한 관리 감독을 실시하고 입주민들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인적(人的), 자원적(資源的) 여건이 충분한 품격 있는 명품마을이 조성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