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에게 경조사비' 담양군수 후보 혐의 확인…자금흐름 수사
상태바
'지인에게 경조사비' 담양군수 후보 혐의 확인…자금흐름 수사
  • 연합뉴스
  • 승인 2022.05.0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금 (PG)
부의금 (PG)

광주 경찰이 담양군수 모 후보자가 지인에게 경조사비를 지급한 공직선거법 위반 사실을 확인하고, 후속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A 담양군수 후보자가 지인에게 조의금을 낸 공직선거법상 불법 기부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 자금의 출처를 확인하고 있다.

광주 경찰은 A 후보가 금품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A 후보의 선거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 수색을 하는 등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A 후보의 공직선거법상 금품 관련 의혹을 수사한다고만 밝혔으나, A 후보가 "친구 모친상에 조의금을 낸 것"이라고 해명하고 나서면서 구체적인 혐의사실이 알려지게 됐다.

경찰은 공직선거법상 친족을 제외하고는 후보자 선거구민이나 연고가 있는 자에게 기부행위(결혼식에서의 주례행위를 포함한다)를 할 수 없다는 규정을 토대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분명하다고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경찰은 추가로 계좌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 기부행위에 동원된 자금의 흐름을 추적하고 있다.

광주경찰청 관계자는 "해당 후보의 기부행위 1건의 구체적인 혐의 사실을 확인했지만, 이에 동원된 자금의 흐름을 확인하느라 수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담양군수 경선은 3인 경선으로 치러 최근 1명의 후보를 확정했다.

그러나 금품 살포와 여론조사 결과 왜곡 주장까지 잇따라 나오면서 잡음이 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