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미래 스마트교실 완성으로 창의융합인재 양성"
상태바
장석웅 "미래 스마트교실 완성으로 창의융합인재 양성"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22.05.1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시·군에 창의융합교육관 구축…1학생 1디지털 기기 보급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국토 최서남단까지 미래형 스마트 교실을 완성해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모든 학생의 장래를 활짝 열어주겠다고 밝혔다.

10일 장석웅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전남 도내 모든 학교에 최첨단의 에듀테크 미래교실을 완비하고, 모든 시·군에 창의융합교육관을 구축하겠다"며 "특히 1학생 1디지털 기기 보급과 메타버스 기반 교육으로 교실 속 창의융합교육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초·중·고 진로전환기 학생 AI 진로 검사·상담과 체험을 지원하고, 권역별 진로진학지원센터의 인력과 기능을 확대 재배치한다.

또 직업계고 학생을 위한 양질의 취업처를 확보하고, 고교-대학 연계 '꿈키움캠퍼스'와 '공동캠퍼스' 확대 등 한발 앞선 진로·진학·직업교육으로 모든 학생의 꿈을 펼쳐 줄 계획이다.

전남 청소년 정책 제안 기부제, 지역별 '청소년 100인 원탁토론' 정례화, '민주·인권·평화를 위한 글로벌 열차학교' 운영, 빗물과 햇빛을 활용한 에너지 자립학교 구축, '어린이 친환경 생태 상상놀이터'를 조성해 전남 학생들을 민주시민 의식과 생태 감수성을 지닌 세계시민으로 양성해 나간다.

장석웅 예비후보는 "미래사회는 공감능력, 창의성, 문제 해결력, 비판적 사고력, 생태인문학적 감수성, 민주시민의식, 자기주도적 학습력 등을 전부 아우르는 미래핵심 역량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한다"며 "전남 학생들을 창의융합 인재로 길러 꿈과 재능을 맘껏 펼치게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