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원사업 시동
상태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원사업 시동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5.1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자치구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남구 바리스타 훈련)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자치구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남구 바리스타 훈련)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2022년 자치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원사업'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원사업은 지역 내 장애인의 사회통합촉진과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장애인의 평생교육 기회 및 정보 제공 확대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 5개 자치구는 학습자의 교육수요를 반영하여 장애유형별·지역별 맞춤형 프로그램과 더불어 장애인, 비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다양한 통합프로그램 등을 기획했다.

진흥원은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총 1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게 되며, 지난 4월 심사를 통해 선정된 5개 자치구의 21개 프로그램이 개강을 앞두고 있다.

동구에서는 Al 학습 데이터 작업자인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장애인 명인 예술가 양성을 위한 '나무이야기-우드버닝' 등의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구는 '함께가요~ 장애인&비장애인 지역사회문화탐방'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통합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남구는 청각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토닥토닥-청각장애인맘 연극치료',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남구바리스타 1호점'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북구는 뇌병변, 지적장애인 대상으로 음악교육을 통한 자아성취감 향상 프로그램 'Ring My Bell(핸드벨, 차임벨)',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증진을 위한 '마음쉼표' 등을 마련했다.

광산구는 성인발달장애인 대상 의사소통능력 향상 및 당사자 권익옹호를 지원하는 '연극놀이마당', '인권지킴이단' 교육을 운영한다.

김이겸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각 자치구와 학습자 특성을 고려한 맞춤별 교육 프로그램 및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며 "지역 내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