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자 "교사들의 교권 지키는 교육감 되겠다"
상태바
박혜자 "교사들의 교권 지키는 교육감 되겠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5.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혜자 광주시 교육감 후보
박혜자 광주시 교육감 후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가 스승의 날을 맞아 "광주 학생들을 위해 힘써주는 선생님들의 교권을 지키는 교육감이 되겠다"고 밝혔다.

14일 박혜자 후보는 보도자료를 내고 "교권 존중과 스승 공경을 기리기 위해 스승의 날이 생겼다"며 "하지만 해가 갈수록 추락하는 교권으로 인해 저를 비롯해 안타까워 하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를 위해 교원 전문성을 신장하고 권리를 지켜주는 공약을 발표했다.

우선 적정수업 시수제를 도입해 교사들이 충분히 연구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고 전문성을 신장시킬 계획이다.

또 교원 업무 경감 정책을 통해 행정과 교육업무를 분리, 교사는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하고 행정직은 교육행정에 집중하도록 조치한다.

교사들을 연구를 돕는 학회 설립과 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광주교육학회 설립을 지원해 선생님들의 연구성과가 광주교육정책을 활용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현재 건립 중인 빛고을교사지원센터를 교사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하는 복합공간으로 운영하고 필요시 추가 건립할 계획이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재직 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선생님들과 소통하고 협력한 기억이 난다"며 "이같은 경험을 토대로 선생님들과 함께 소통하고 교사들을 위해 뛰는 교육감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