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서 좋은 성적낼게요" 양궁월드컵 출전 안산·최미선의 각오
상태바
"고향서 좋은 성적낼게요" 양궁월드컵 출전 안산·최미선의 각오
  • 연합뉴스
  • 승인 2022.05.1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 선수 양궁월드컵 출전 인터뷰14일 오후 광주 서구 월드컵경기장 축구센터(구 서향순 양궁장)에서 광주 양궁 월드컵에 출전한 안산 선수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2.5.14 (사진=연합뉴스)
안산 선수 양궁월드컵 출전 인터뷰
14일 오후 광주 서구 월드컵경기장 축구센터(구 서향순 양궁장)에서 광주 양궁 월드컵에 출전한 안산 선수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2.5.14 (사진=연합뉴스)

"고향 광주에서 열린 대회인 만큼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2 광주 양궁월드컵에 출전한 안산 선수는 14일 대회를 앞둔 포부를 이같이 밝혔다.

안 선수는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대회인 만큼 시차도 없고 이동 시간에 대한 부담도 없어서 더욱 편하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2019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양궁 월드컵 때 개인전 우승을 하기도 했던 안 선수는 "그때의 좋은 기억을 발판 삼아 이번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도쿄올림픽 이후로 양궁이 전례 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비인기 종목"이라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더 찾아주시고, 응원도 열심히 해주시면 좋겠다"고 바랐다.

함께 출전한 최미선 선수도 "광주에서 열리는 대회인 만큼 마음이 편하다"며 "준비도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과거 월드컵에 두 번 출전했는데 두 번 다 3관왕을 했었다"며 "단체전은 반드시 우승하고 싶고, 개인전도 메달을 따고 싶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랜만에 국가대표가 된 만큼 예전의 최미선을 다시 보여드리고 싶다"고 다짐했다.

양궁월드컵 인터뷰하는 최미선 선수14일 오후 광주 서구 월드컵경기장 축구센터(구 서향순 양궁장)에서 광주 양궁 월드컵에 출전한 최미선 선수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2.5.14 (사진=연합뉴스)
양궁월드컵 인터뷰하는 최미선 선수
14일 오후 광주 서구 월드컵경기장 축구센터(구 서향순 양궁장)에서 광주 양궁 월드컵에 출전한 최미선 선수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2.5.14 (사진=연합뉴스)

양궁 월드컵은 3년 후 광주에서 열리는 2025 광주 세계선수권대회의 전초전으로 하계올림픽, 세계선수권대회와 더불어 양궁 3대 대회로 꼽힌다.

대회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광주국제양궁장과 광주여자대학교에서 38개국 270명의 선수들이 실력을 겨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