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장·전남지사 후보,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
상태바
민주당 광주시장·전남지사 후보,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22.05.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모제가 엄수되는 23일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 묘역에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2022.5.23 (사진=연합뉴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모제가 엄수되는 23일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 묘역에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2022.5.23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와 김영록 전남지사 후보는 23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13주기를 맞아 노 전 대통령을 추모했다.

강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의 마음은 이미 새벽부터 봉화로 향하고 있다"며 "그러나 고향처럼 벌써 익숙해진 봉화를 오늘은 갈 수가 없다. 선거를 승리로 이끌고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이어 "성숙한 민주주의를 이뤄가자고 하신 것처럼 '역사를 혁명한 광주'에서 '내 삶이 혁명된 광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반칙과 특권 없는, 소통과 통합의 민주주의를 꿈꿨던 노 전 대통령님의 뜻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민주화와 국가발전을 위해 평생을 헌신한 노 전 대통령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발전해 '대도약, 전남 행복 시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