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관광지서 색다른 지역 대표 수제맥주 '인기'
상태바
전남 관광지서 색다른 지역 대표 수제맥주 '인기'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2.05.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지역 대표 수제맥주
전남지역 대표 수제맥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전남을 찾는 관광객이 늘면서 지역 대표 수제맥주가 주요 관광지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어 화제다.

전남의 대표 관광지 중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맥주로 구례양조의 '여수밤바다 위트에일'과 '여수밤바다 동백에일'이 있다.

구례 자연드림파크의 구례양조는 지역 명칭을 브랜드로 사용하고 일부 제품의 원료로 지역 농특산물을 사용, 6종의 수제맥주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여수밤바다 위트에일'은 여수지역 GS24 편의점 69곳과 호텔, 관광상품 판매점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여수밤바다 동백에일'은 다음달 출시 예정으로, 지역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입점을 앞두고 있다.

'여수밤바다 위트에일'은 맥아와 홉 사용량을 높이고 맥주 발효원액에 물을 넣지 않고 발효해 농도 그대로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여수밤바다 동백에일'은 여수의 특산물인 동백꽃잎을 원료로 사용한 유럽방식의 에일 맥주다.

지리산과 천년고찰 화엄사의 고장 구례에 가면 100% 구례산 산수유를 사용해 만든 '구례 산수유 맥주'와 '구례 마일드' 등이 있다.

풍부한 과실 향과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나며 거품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게 특징이다.

죽녹원과 메타프로방스로 유명한 담양에도 꼭 먹어봐야할 맥주가 있다.

바로 담주영농조합법인에서 지난 2010년부터 12년째 죽순과 댓잎, 친환경쌀 등을 사용해 제조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담주브로이' 맥주 6종이다.

담양의 직영점과 특산물판매장, 식당 등을 비롯해 전남지역 맥주펍 등에서도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