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시 민선 8기 인수위원장에 김준하 광주과기원 교수
상태바
강기정 광주시 민선 8기 인수위원장에 김준하 광주과기원 교수
  • 최철 기자
  • 승인 2022.06.0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

6·1 지방선거 강기정(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당선인은 2일 민선 8기 광주시 인수위원회 구성안을 발표했다.

강기정 당선인은 이날 오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향후 4년간 시정 운영의 밑그림을 그릴 인수위원회와 당선인 직속 TF 구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민선 8기 인수위원회의 명칭은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라면서 "인수위원장으로 광주과학기술원 기획처장과 '광주성장 더 큐브'(강기정 정책연구소) 소장을 역임한 김준하 교수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정부 출범으로 인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당선인 직속으로 두 개의 특별 TF(태스크포스)를 두겠다"고 설명했다.

특별 TF는 '현안대책TF'(위원장 임선숙 변호사)와 '국비대응TF'(위원장 김광진 전 의원) 2개 기구로 꾸려진다.

그는 "이용섭 시장의 7기 시정을 이어 받고 선거 과정에서 나온 정책들을 시정에 녹여내기 위해 인수위원회를 신속하게 구성하고자 한다"며 인수위 구성, 운영 등 세부 사항은 추후 발표하겠다고 했다.

강 당선인은 "산업을 키우고, 활력의 도시를 만들고, 가치가 존중되는 광주를 만들겠다는 약속, 반드시 성과로 답을 드리겠다"며 "당당하게 빠르게 새로운 광주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