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발레단 힐링콘서트 발레갈라 야외공연
상태바
광주시립발레단 힐링콘서트 발레갈라 야외공연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06.0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0일·16~17일 저녁 8시, 광주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
힐링콘서트 포스터
힐링콘서트 포스터

광주시립발레단 수시공연 '힐링콘서트' 발레 향연이 광주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9일~10일, 16일~17일 저녁 8시에 열린다.

공연은 발레 애호가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작품으로 선보이는 발레갈라 공연이다.

첫 무대는 Pas de Quatre(4인무) 이다. 파트 카트르는 4인무를 지칭하는 용어다.

영국 왕실극장의 발레 마스터였던 쥘 페로가 빅토리아 여왕 내외를 위한 의전용 발레 작품으로 창작됐다. 우아한 분위기 속 익살스러운 춤동작이 매력적인 작품이다.

두 번째 무대는 잠자는 숲속의 미녀 중 'Blue Bird(파랑새)'이다.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차이콥스키의 3대 발레 중 하나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작품 중 ‘'Blue Bird(파랑새)'는 남성 무용수의 경쾌한 동작, 고난이도 테크닉과 함께 플로린 공주의 우아한 춤이 단연 돋보이는 사랑스러운 2인무이다.

세 번째 무대는 가야네 중 '칼춤(Gayane 中 Sabre Dance)'이다.

서아시아 쿠르트족의 전쟁 출전을 위한 전통 음악을 바탕으로 힘차고 강렬한 리듬감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작곡가 하차투리안이란 이름을 세계에 알린 발레곡 작품이기도 하다.

음악만큼이나 무용수들의 춤 역시 화려하면서도 강한 선을 드러내는 역동적인 동작들을 담아낸 작품이다.

네 번째 무대는 돈키호테 중 '파드 되(Don Quixote ‘pas de duex’)'이다.

희극 발레의 대명사 '돈키호테'는 세르반테스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나 원작 돈키호테가 주인공이 아닌 이발사 '바질'과 여관집 딸 키트리가 주인공인 사랑이야기다.

이번 공연에서는 3막 두 주인공의 결혼식 파드되를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발푸르기스의 밤(Walpurgis night)'이다.

구노의 오페라 '파우스트' 제 5막 에 삽입된 발레로 신과 인간들이 함께 어우러져 축제를 즐기는 환상의 밤을 묘사한 경쾌하고 이국적인 작품이다.

발푸르기스의 밤
발푸르기스의 밤

광주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는 힐링콘서트 외에도 11일~12일 저녁 7시30분 국악관현악단 수시공연 '장밋빛한마당', 15일 저녁 7시30분 기획공연 포커스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의 무대를 만날 수 있다.

공연은 무료 관람으로,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매(비지정석), 또는 공연 당일 선착순으로 관람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62-522-87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