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울려 퍼지는 '광주 예술의 거리 축제' 11일 개막
상태바
다시 울려 퍼지는 '광주 예술의 거리 축제' 11일 개막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06.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궁동 예술의 거리 일원…전시·공연·체험·판매 등
예술의거리 축제 포스터
예술의거리 축제 포스터

광주 예술의 거리에서 11일부터 10월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예술의 거리 축제가 열린다.

'VIVA 예술로, 그대를 위한 7개의 예술 선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축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시민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축제는 1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주에 걸쳐 ▲찾아가는 비바 예술 공연 ▲비바 뉴아트(NFT, 메타버스) ▲바바아트 스페이스 ▲예술로 소풍 ▲비바아트 TV ▲라이브 커머스 온앤오프 ▲미디어창작 공연 '인공지능(AI) 생태' 등 7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1일 오후 3시 학생예술누리터 앞 마당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국내외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퍼포먼스 아트, 재즈, 현대무용을 통해 역동적인 라이브 예술작품을 선보인다.

이날 이화갤러리에서는 예술의 거리 입주작가 6명의 작품을 전시한 '무한한 꿈'과 입주 상인들의 공예품, 골동품 등을 전시·판매·체험하는 로드마켓, 일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개미장터도 열릴 예정이다.

'찾아가는 비바 예술 공연'에서는 경계없는 공연을 목표로 예술의 거리 상가를 찾아가는 재즈, 현대무용, 퍼포먼스 아트, 컬래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비바 뉴아트(NFT·메타버스)'는 예술의 거리에 엔에프티(NFT)와 메타버스를 입혀서 뉴노멀 시대의 창작품들을 선보이며, 엔에프티(NFT) 작품의 온라인 등록과 판매 과정을 지원한다.

작품 감상과 함께 구매도 할 수 있어 새로운 예술품 시장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바아트 스페이스'는 축제 기간 상시운영 프로그램으로, 예술의 거리 상인회 소장품전, 예술의 거리 입주 작가전, 특별초대작가전, 국제비디오아트전, 신진작가 초대전, 시민과 함께하는 스페셜 푸드 이벤트전을 진행한다.

예술의 거리 상인들이 시민들을 안내하는 예술의 거리 투어 프로그램 '예술로 소풍'은 예술의 거리 탐방, 특화상품 판매 로드 마켓, 사전 예약을 통한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다.

'비바아트 TV'는 유튜브 방송으로 진행하며,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과 축제 기획자, 예술의 거리 상인과 입주 작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예술 난장 토론을 통해 예술의 거리를 조명한다.

'라이브 커머스 온앤오프'는 예술의 거리 신진 청년작가들과 상인들의 작품과 소장품을 알리고 판로를 열어주는 프로그램이다.

또 2022 광주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과 연계한 미디어 창작 공연 '인공지능(AI) 생태'는 미디어 아트를 이용해 실험 사운드와 현대무용이 융복합된 창작공연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