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수술 전력' 병원 또 수술 관련 사망 사고…"의료사고" 고소
상태바
'대리수술 전력' 병원 또 수술 관련 사망 사고…"의료사고" 고소
  • 연합뉴스
  • 승인 2022.06.1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70대 노인 이어 이달 초 20대 여성 잇따라 숨져
'대리수술' 광주경찰청 수사[연합뉴스 자료사진]
'대리수술' 광주경찰청 수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의사 대신 간호조무사에게 대리 수술을 맡긴 전력이 있는 광주 한 척추 전문병원에서 20대 여성 사망 사고와 별개로 또 다른 사망 사고가 있었던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12일 광주경찰청 등에 따르면 경찰은 해당 병원에서 수술한 뒤 숨진 70대 A씨의 유가족들이 "디스크 수술 때문에 목숨을 잃었다"며 병원 측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수사 중이다.

A씨는 지난 2월 17일 해당 병원에서 허리 디스크 수술을 받고 이틀 뒤 복통을 호소해 대학병원으로 옮겨졌다.

장 천공이 발견된 A씨는 긴급 수술을 받고 이후 3개월 동안 입원하면서 추가로 여러 차례 수술을 받았지만 결국 지난달 8일 숨졌다.

유가족들은 병원 측이 평소 장 협착이 있는 환자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복부 쪽으로 하는 수술 방법을 택해 사망에 이르게 했다며 의료사고를 주장하고 있다.

지난 2일에도 목 디스크 수술을 받던 20대 여성이 수술 중 혼수상태에 빠졌다가 대형종합병원으로 긴급 이송 후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여성의 유가족 역시 의료 사고를 주장하며 병원 측을 경찰에 고소했다.

이 병원은 2017~2018년 간호조무사에게 수술 봉합 처치 등 대리 수술을 한 혐의로 의사 3명과 간호조무사 3명이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고 항소했다.

여기에 최근 또 다른 의사 3명도 대리 수술을 했다며 동영상 증거와 함께 추가 고발장이 접수되기도 했다.

경찰은 수술실 복도 CCTV 녹화본을 임의 제출받고, 수술 참여 의료진과 직원의 명단을 확인하는 등 관련 자료도 확보해 조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