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투자기업 성공스토리로 지역경제 힘 보탠다
상태바
전남도, 투자기업 성공스토리로 지역경제 힘 보탠다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2.06.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누리집·소식지에 온·오프라인 홍보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는 성공적 투자 유치 기업의 성공스토리를 홍보해 신규 투자를 유도하고, 향토기업과 상생 교류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성공적 투자실현으로 전남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은 투자기업을 선정해 매월 1개 기업씩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전남도와 투자협약을 한 기업 중 실제 투자를 마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의 투자 배경과 투자 성공 비법, 주요 생산제품과 기업 비전 등을 알리는데 중점을 둔다.

기업 홍보는 투자유치기업 대표와 인터뷰를 한 후 도정 소식지 ‘전남새뜸(news.jeonnam.go.kr)’과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 ‘기업 알리기’ 코너에 투자기업의 성공스토리를 게재해 알리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투자유치기업 홍보는 ▲기업의 긍정적 이미지 강화 ▲연계 산업군에서 활동하는 향토기업과의 상생 교류로 기업의 매출 증가 ▲신규 일자리 창출 등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전남도는 도내 투자환경, 인센티브, 각종 지원사례 등 투자유치기업 성공스토리를 투자예정기업, 잠재투자기업에 계속해서 소개해 신규 투자를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이귀동 전남도 투자유치과장은 "투자유치기업의 안정적 전남 정착과 지역 상생을 위해 매월 투자기업 성공스토리를 홍보할 계획"이라며 "투자 진행 중인 기업도 성공적 투자를 실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