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 "여가부 장관 할 일, 부처 폐지 아니라 강화"
상태바
여성단체 "여가부 장관 할 일, 부처 폐지 아니라 강화"
  • 연합뉴스
  • 승인 2022.06.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숙 장관, 출입기자단과 간담회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출입기자단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2.6.16 [여성가족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현숙 장관, 출입기자단과 간담회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출입기자단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2.6.16 [여성가족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부처 폐지 입장을 재확인하자 여성단체가 '어불성설'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한국여성단체연합(이하 여성연합)을 비롯한 전국 107개 여성단체는 17일 성명을 내고 "여가부 장관이 해야 할 일은 부처 폐지가 아니라 강화"라며 "성차별적인 한국 사회구조를 바꾸기 위해서는 국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소리높였다.

여성연합은 "장관 인사청문회 당시 명확한 근거도 없이 여가부는 폐지돼야 한다고 답변한 것에 대해 시민사회의 비판이 있었는데도 입장이 달라지지 않았다"며 김 장관을 비판했다.

김 장관이 여가부가 폐지돼도 기능이 없어지는 건 아니라면서도 부처 폐지 입장을 반복한 것에 대해서는 "어불성설의 행태"라고도 했다.

여성연합은 이어 윤석열 대통령의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는 발언과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에 날을 세우며 "김 장관은 취임 이후 공약이 잘못됐다는 것을 인정하고 여가부 강화 방안을 내놨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가부는 노동시장의 성차별 해소, 젠더폭력 피해자 보호 강화, 돌봄 정책, 아동·청소년의 인권 보호와 권리 보장 강화 등 해야 할 일이 쌓여있다"며 "장관은 여가부 폐지 입장을 철회하고 성평등 전담부처인 여가부를 강화하는 비전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