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광주·전남 진로·문화·예술 체험박람회
상태바
제1회 광주·전남 진로·문화·예술 체험박람회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2.06.2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3일, 나주혁신도시 스마트파크 지식산업센터
체험박람회 포스터
체험박람회 포스터

광주·전남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진로 설계를 통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하는 '제1회 광주·전남 진로·문화·예술 체험박람회'가 열린다.

박람회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나주혁신도시 스마트파크에서 학생들의 꿈 실현, 소양과 자질 함양을 위한 체험과 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박람회는 나 자신의 미래, 내가 가야 할 길, 내 장래 직업과 직업군 등을 비추어 보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소년들이 체험을 통해 나의 현재를 성찰하고 나의 미래를 비춰보는 소중한 시간으로 체험행사는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대입정보관 ▲고입정보관 ▲직업체험관 ▲미래직업체험관 ▲창의체험관 ▲먹거리관과 꿈·끼 발표와 드론축구대회 등에 함께 할 수 있다.

'대입정보관'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 입시와 학과 정보를 제공해 진학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학별 입시정보와 개별 상담이 이뤄진다.

'고입정보관'은 초·중학생과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정보를 제공해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를 도와 진로결정을 위해 홍보자료 비치, 진로 및 입시 상담이 진행된다.

'직업체험관'은 진로·진학·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체험을 통한 직업 이해의 시간을 위해 다양한 실외 체험 부스를 설치 운영한다.

'미래직업체험관'은 4차산업 혁명시대 변화될 직업의 모습을 보며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직업 선택에 도움을 준다. 15개 부스를 운영해 미래직업체험 키트를 제작하고 키트를 통해 미래직업을 체험한다.

'창의체험관'은 미래사회의 발전 동향을 이해하고 자신의 직업탐구 방향성을 제공하며 10개 부스를 운영한다. 미래체험 키트를 제작하고 키트를 통해 미래사회를 체험한다.

아울러 '6차산업'의 새로운 직업군으로 떠오르는 로컬푸드 크리에이터와 스마트 농업에 대해서도 체험할 수 있다.

또 현재 한국의 K-pop과 유튜브 컬쳐 크리에이터의 진로에 맞춰 광주영화인협회에서 특수분장과 유튜브 특강, 촬영 등 체험활동과 이 직업군의 연장선으로 꿈·끼 발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꿈을 이뤄가는 계기를 마련해 주며 광주 유명 댄스팀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참가자와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체험 허브센트
체험 허브센트

주최측 이룸꿈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진로체험의 기회가 부족했던 청소년들이 이번 진로체험 박람회를 통해 진로를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꿈을 향해 한 걸음 나아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박람회는 나주시청, 나주교육지원청, 나주교육진흥재단, 영무토건, 광주·전남진로진학지원센터, 에코플러스, 하트투어, 동네사랑채, 케이팬덤, 아동청소년지원센터, 시니어월드, 한국청소년보호연맹, 굿네이버스, 광주영화인협회,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광주.전남지부, 광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광주작은도서관연합회, 광주데일리뉴스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