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피해 소상공인 정책자금 전업종으로 확대
상태바
세월호 피해 소상공인 정책자금 전업종으로 확대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5.2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에 소상공인 특례보증 100억원 별도 신규 지원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류붕걸)은 세월호 사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하여 1000억원의 소상공인 특별자금 지급대상을 유흥업종을 제외한 전 업종으로 확대하여 5.2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1일 긴급민생대책회의 후속조치로 여행업, 운송업, 숙박업으로만 국한돼 있던 소상공인 특별자금 및 특례보증 지원대상을 도소매업, 음식업 등 대다수 업종으로 확대하여 지원한다.

한편, 진도지역은 사고대책 관련자들이 점차 빠져 나가고, 진도를 찾는 외지인의 발길이 끊겨 소상공인의 매출이 예년에 비해 30~40%대로 급감함에 따라 진도군 소재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전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해 특례보증 100억원을 신규 편성하여 5.23일부터 추가 지원한다.

소상공인당 1천만원 한도내에서 100% 전액 보증하며 보증료는 0.3%이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은 세월호 관련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내 소상공인이 적기에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광주․전남지역 27개 시군구, 광주/전남 지역신보 및 업종별 협회․단체를 통해 팝업창 홍보 등 소상공인 특별자금 지원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특히, 세월호로 인해 피해가 큰 진도군 소재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진도수협 3층에 마련된 정부금융지원단내(061-544-8991)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남신용보증재단 직원을 파견하여 소상공인 특별자금 현지 접수센터를 일주일에 2회(매주 월, 목요일) 운영중에 있다.

이와 별도로 소상공인 등이 자금신청시 친절한 설명과 신속한 지원이 되도록 창구지도를 강화하고, 현장의 추가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원방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