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방학 중 무상급식 무산' 준비 부족 질타
상태바
광주시의회, '방학 중 무상급식 무산' 준비 부족 질타
  • 연합뉴스
  • 승인 2022.07.2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상임위에 출석해 답변
급식 현장[연합뉴스 자료사진]
급식 현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시의회가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의 공약 사업이었던 방학 중 초등학교 무상급식이 무산된 것에 대해 준비 부족을 들어 강하게 질타했다.

광주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는 20일 임시회에서 이 교육감을 상대로 방학 중 무상급식이 무산된 것에 대해 문제점을 제기했다.

심철의 의원은 "사전 준비가 부족했다. 급식 시설이 제대로 갖춰졌는지 점검도 안 됐고 (예산 편성권이 있는) 의회와 협의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심 의원은 "실현 가능한지를 보고 해야 하는데 무작정 언론에 내고 한다고 했다"며 "예산은 없는데 예산 검토도 부족했다"고 비판했다.

이 교육감은 "후보 시절에 많은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했고 보편적 교육복지의 실천이라고 생각했다"며 "인수위에 실시 방안 검토해달라고 했는데 그 단계부터 언론에 나가기 시작했고 기정사실처럼 (언론에) 나가고 그 과정에서 협의가 없는 것처럼 보도됐다"고 해명했다.

이어 "인수위 내에 TF(태스크포스) 꾸려졌고 그 안에서 관계자와 함께 논의했다"며 "시범 실시하고 문제점 나오면 개선해서 다시 논의하자고 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 교육감은 여름방학 중 초등학교(150개교) 1·2학년 돌봄교실 참여 학생과 공립유치원(병설 114원·단설 12원) 방과 후 유치원생 등 1만여명에게 무상급식(중식)을 하려고 했지만, 준비 부족과 안전 우려 등으로 무산됐다.

이 과정에서 예산 편성권이 있는 광주시의회와 사전 논의가 없었다는 문제가 제기돼 해당 상임위인 교문위가 교육감 출석을 요구했다.

시장과 교육감은 의회 본회의에만 출석하는 게 일반적으로, 상임위 출석은 이례적으로 받아들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