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공립 전환 특혜 의혹' 광주시교육청 압수수색
상태바
'사립유치원 공립 전환 특혜 의혹' 광주시교육청 압수수색
  • 연합뉴스
  • 승인 2022.07.2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관련 비밀누설 혐의로 시교육청 공무원 추가 입건
광주서부경찰서[연합뉴스TV 제공]
광주서부경찰서
[연합뉴스TV 제공]

사립유치원을 공립으로 전환하는 사업(매입형 유치원)과 관련한 비리를 수사 중인 경찰이 22일 광주시교육청을 압수수색해 관련 증거를 확보했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이날 서구 시교육청 행정예산과에서 업무용 컴퓨터와 관련자 휴대전화 등을 압수했다.

경찰은 사립유치원 운영자 A씨가 '공립형 전환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는 청탁과 함께 최영환 당시 현직 시의원에게 수천만원의 금품을 건넨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벌여왔다.

A씨는 다른 사립유치원 운영자 B씨로부터 이런 부탁을 받고 평소 가깝게 지내던 최 의원을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B씨의 사립유치원은 공립 전환 대상으로 선정됐지만 사업이 무산되면서 실제 공립으로 전환되지는 않았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을 토대로 최 의원이 시교육청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교육청 관계자가 사업자를 선정하면서 특정인에게 특혜를 제공했는지 등을 살펴볼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시교육청 공무원 2명이 입건된 상태다.

이 중 1명은 업무상 비밀을 외부에 유출한 혐의로 추가 입건됐다.

최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로 지난 8대 시의회에 입성해 교육위원회 등을 맡았다.

그는 자신의 자녀가 다니는 유치원 원장과의 인연을 통해 A씨 등과 연을 맺어온 것으로 전해졌다.

최 의원은 경찰의 수사가 시작되자 지난달 2일 필리핀으로 도피해 현재까지 잠적 중이다.

경찰은 최 의원의 여권을 무효화 조처하고 행방을 추적하고 있다.

한편 매입형 유치원 사업은 추진 과정에서 회의록 위조 등으로 진통을 겪다 지난해 10월 전면 백지화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