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코로나19 재유행 차단 감염취약시설 대응체계 강화
상태바
전남도, 코로나19 재유행 차단 감염취약시설 대응체계 강화
  • 박성수 기자
  • 승인 2022.07.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는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다중이용시설 방역점검 등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대응체계 강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전남도에 따르면 최근 도내 확진자 수는 BA.5 변이바이러스 확산, 자연면역 감소, 휴가철 이동량 급증 등의 영향으로 늘고 있다.

7월 2주 차 1일 평균 확진자 수는 763명으로 전주 대비 2배 이상 급증해 방역관리 개선과 도민의 방역수칙 준수가 절실하다.

이에 전남도는 여름 휴가철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축제·행사장, 휴양지, 여가시설, 실내 다중이용시설 등 7천여 개소를 대상으로 방역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한다,

점검은 ▲실내 전체, 50인 이상 실외 집회·공연 및 스포츠 경기 관람 시 마스크 착용 여부 ▲시설별 방역관리자 지정 ▲이용자 간 최소한의 거리(1m이상) 유지 및 혼잡도 관리 ▲1일 1회 주기적 소독 및 1일 3회 환기 ▲손씻기 설비 및 손소독제 비치 등 기본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이다.

임만규 전남도 사회재난과장은 "올 여름 휴가철은 고강도 방역조치 완화 이후 맞이하는 첫 취약 기간으로 대규모 재확산의 분수령이 될 수 있는 엄중한 시기"라며 "기본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면밀히 살피고 미비점은 개선하는 등 참여방역 강화를 통한 지역사회 확산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