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에서 뮤직으로 놀래?"…목포 뮤직 플레이
상태바
"목포에서 뮤직으로 놀래?"…목포 뮤직 플레이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2.07.2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댄스챌린지, 음악과 함께 하는 펫듀엣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목포에서 뮤직으로 놀아볼까"

목포 뮤직 플레이
목포 뮤직 플레이

오는 9월30일부터 10월2일까지 목포 전역에서 뮤직플레이가 펼쳐진다.

목포 출신 및 TOP 가수 초청공연, 전국규모 경연대회(오디션), 목포의 근대성과 차별성을 살린 '난영재즈극장', '전국 댄스경연대회', 국내 대여용으로 유일한 '인공지능피아노' 등 음악과 함께 힐링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두 달여 개막을 앞둔 가운데 목포시는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하고 있다.

로고송을 활용한 댄스챌린지 2회차 접수가 8월1일부터 9월15일까지 진행된다.

로고송 댄스챌린지는 로고송에 맞춰 춤을 추고 SNS '좋아요'가 많은 순으로 시상금(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을 지급하는 방법이다.

전 국민이 뮤직플레이를 홍보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이벤트다.

참여방법은 뮤직플레이 공식홈페이지에서 로고송을 다운받은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한 후 네이버 폼에 링크와 함께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퓨전국악그룹 '시아'가 직접 참여한 뮤직플레이 로고송은 멜론, 지니뮤직,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유튜브 등 음악 유통 플랫폼에 등록됐고, 정식 음원 발매권 및 사용권은 목포시로 등록됐다.

음악 유통 플랫폼에 들어가면 '목포뮤직플레이' 타이틀이 뜬다.

전국규모 경연(오디션)을 축제에 접목시킨다. 이런 사례는 목포가 처음이다.

총 상금 1억 이상인 만큼, 심사위원도 국내 거물급 작사·작곡가가 참여한다.

이건우(작사가), 홍진영(작사·작곡·음악감독), 박현우(작곡가), 위종수(히트곡 보유 작곡가), 손무현(대한민국 밴드 거장) 등 5명이다.

이를 위해 전 국민이 집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음악과 함께하는 펫듀엣 챌린지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8월 15일까지 반려견과 함께 노래를 부르거나 반려견이 음악에 맞춰 노래 부르는 영상을 찍고→해시태그(#목포뮤직플레이 #전국경연대회 #펫듀엣 #펫듀엣챌린지)와 함께→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모집기간 동안 SNS를 통해 '좋아요'가 많은 순으로 에어팟(1명), 치킨 기프티콘(5명), 커피 기프티콘(10명)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목포뮤직플레이를 통해 목포 음악적 자산을 전국에 알리고 목포 어디서든 음악이 흘러나오는 환경을 조성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안과 행복을 주는 축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