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근린공원 5곳 야간 무질서 행위 집중 단속
상태바
남구, 근린공원 5곳 야간 무질서 행위 집중 단속
  • 김용식 기자
  • 승인 2022.08.0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야간·새벽 시간대 무질서 행위 합동 현장 점검
여름철 야간·새벽 시간대 무질서 행위 합동 현장 점검

광주 남구는 이달 말까지 여름철 야간·새벽 시간대에 도시공원 내 무질서 행위로 인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집중 점검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남구는 밤늦은 시간까지 열대야 지속 등 무더위가 극성을 부리면서 관내 근린공원에서 휴식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에 대한 민원도 많아져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봉선 근린공원, 유안 근린공원, 푸른길 근린공원, 하늘빛 근린공원, 물빛 근린공원 등 5곳 공원에서 밤늦은 시간 무질서 행위에 대한 집중 점검이 진행되고 있다.

도심 한복판에 위치해 있는데다 접근성이 용이해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 공원이다.

남구는 남부경찰과 자율방범대와 함께 3개 점검반을 편성해 합동 점검을 펼치고 있으며, 이달 말까지 현장 점검을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밤늦은 시간 공원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음주, 고성방가로 인한 소음 발생을 차단하고, 공원 내 흡연 행위에 대해서도 점검을 하고 있다.

남구는 도시공원 내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원칙대로 처리할 계획이다.

경미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계고 조치를 하나 심각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하고, 범죄 행위 등에 대해서는 경찰에 인계해 처리토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훼손된 공원시설에 대해서도 수리나 보수가 가능한 경우 현장에서 즉각 조치해 공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