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여성단체 "성폭행 피소 현직 구청장 엄정 수사하라"
상태바
광주전남여성단체 "성폭행 피소 현직 구청장 엄정 수사하라"
  • 연합뉴스
  • 승인 2022.08.09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폭행 사건 엄정 수사하라"9일 오전 광주경찰청 앞에서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이 기자회견을 열어 성폭행 혐의로 고소된 현직 구청장의 사건을 엄정히 수사해달라고 촉구하고 있다. 2022.8.9 (사진=연합뉴스)
"성폭행 사건 엄정 수사하라"
9일 오전 광주경찰청 앞에서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이 기자회견을 열어 성폭행 혐의로 고소된 현직 구청장의 사건을 엄정히 수사해달라고 촉구하고 있다. 2022.8.9 (사진=연합뉴스)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이 성폭행 혐의로 고소된 현직 구청장의 사건을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은 9일 광주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본 사건은 명백한 준강간 및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에 해당한다"며 "성폭력 피의자의 일방적인 주장이 아닌 사건의 본질을 보고 수사하라"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정치인이 연루된 성폭력 사건은 배후설 등 정치적으로 이용당해 성폭력이 발생하는 환경에는 관심이 없었다"며 "성폭력을 허용하는 환경과 문화가 더는 자리 잡게 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피의자는 당시 선거캠프 총괄 책임자로서 직접 면접을 보고 피해자를 채용하는 등 피해자의 생살여탈권을 쥐고 있는 직속상관으로 막대한 권한과 영향력을 가진 자"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피의자는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피해자의 취약성을 빌미로 업무상 위력을 이용해 간음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준강간 이후에는 피의자가 피해자에게 업무 내용의 변화에 대해 칭찬하고 진로에 대해 희망을 주는 등 피해자를 길들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희정 전 도지사가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으로 기소된 해에 이 사건이 발생했다"며 "정치인들이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이던 때 이 사건이 발생했다는 것에 참담함을 느끼며 이 사건을 제2의 안희정 사건으로 규정한다"고 밝혔다.

또 "구청장이 속한 정당은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2차 방지 대책을 발표하라"며 "구청장은 혐의 사실을 인정하고 피해자에게 사죄하라"고 주장했다.

올해 6·1지방선거에서 구청장에 당선된 A씨는 이달 초 30대 여성 B씨로부터 성폭행 혐의로 고소됐다.

A씨는 2018년 지방선거 당시 한 후보의 캠프 관계자였던 B씨를 만나 알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지난달 피고소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혐의를 부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