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이준석 회견 거론하며 "尹, 참으로 배은망덕한 대통령"
상태바
우상호, 이준석 회견 거론하며 "尹, 참으로 배은망덕한 대통령"
  • 연합뉴스
  • 승인 2022.08.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통합은 커녕 당내통합도 못 이뤄…정치보복·권력장악 혈안"
인사말 하는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자료사진
인사말 하는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전날 기자회견 발언을 거론하며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배은망덕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우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충남 공주에서 열린 전당대회 인사말에서 "잔인한 것이 정치라고 하지만 이준석 대표의 말이 사실이라면 참으로 우리는 배은망덕한 대통령을 모시고 있구나 하는 한탄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어제 이준석 대표가 '그렇게 고생해서 대통령 만들어줬더니 정작 그 사람은 사석에서 나를 이XX, 저XX라고 했다더라'고 말했다"며 "그래도 이 대표는 '참을 인(忍)'자 세 글자를 품고 그런 분의 당선을 위해 노력했다고 고백하며 울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 통합은커녕 당내 통합조차 이루지 못하는 분이 대한민국을 이끌고 있으니, 오로지 정치보복과 권력장악에만 혈안이 돼 있는 그런 대통령을 모시고 있으니, 앞으로 대한민국이 어떻게 갈 것인가 하는 걱정을 국민들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 위원장은 "수해로 침수된 물건을 꺼내며 눈물 흘리는 수재민들 앞에서 '사진 잘 나오게 비 왔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게 집권여당의 수준"이라며 "반면 우리 박홍근 원내대표는 반지하 방에서 빠져나오지 못해 숨진, 그 불행한 장애인 가족 장례식에서 눈물을 흘리며 말을 잇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은 그저 쇼하고 사진 잘 찍기 위해 정치하는 정당이 아니라, 이 사회의 희망을 찾고 소외된 곳에 있는 분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민생 정당"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