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연대 가치 실천"…광주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막
상태바
"나눔과 연대 가치 실천"…광주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막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2.09.1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회 광주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막식
제1회 광주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막식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실천하는 축제인 '제1회 광주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지난 15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식을 열고 17일까지 3일간 일정에 들어갔다.

박람회는 '사회적경제, 광주의 내☆일을 열다'라는 주제로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사회적경제박람회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전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판매관 61개, 사회적경제 홍보와 창업을 지원하는 상담관 5개, 사회적경제 정책을 전달하는 정책홍보관 1개, 자치구 정책홍보관 5개 등으로 구성됐다.

동서화합 및 지역 간 연대와 협력을 엿볼 수 있는 대구·경북 사회적경제제품 달빛동맹 교류전과 전남 기업 홍보관도 마련돼 있다.

학술행사와 시민 체험 행사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시민 체험 행사는 '내☆일 체험존'과 '사경스쿨 1학년1반'으로 구성된다.

'내일 체험존'에서는 박람회 기간 동안 16종의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며 '사경스쿨 1학년1반'에서는 에코백·손수건 만들기와 같은 자원순환 관련 체험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광주공항에서 운영되는 사회적경제마켓과 5개 자치구별 사회적경제 새(SE)어바웃 광주투어 등을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을 직접 방문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방문인증샷 및 구매금액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람회 방문 인증 사진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거나 5만원 이상 구매시 쿠폰(5천원)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