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 23~24일 개최
상태바
제7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 23~24일 개최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9.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문화광장 일원
문해골든벨·50개 체험부스·렉처콘서트 등

광주시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문화광장 일원에서 '제7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를 23~24일까지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내★일을 채우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기관의 정보와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는 어르신들의 골든벨을 향한 도전 '문해골든벨', 아름다운 플롯 선율과 함께 듣는 평생학습 강연 '렉처콘서트', 한밤의 영화제, 지속 가능 발전 동아리 우수사례 발표, 평생학습 프로그램 체험부스·전시·동아리 공연 등이 열린다.

행사 첫날인 23일 오후 2시부터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성과를 뽐내는 문해골든벨 퀴즈 대회가 열린다.

이어 오후 5시부터는 강명진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비스타 공연팀 초청공연과 함께 평생학습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개막행사가 진행된다.

야간행사로는 대형스크린을 활용한 영화제가 열린다.

모기장 텐트 안에서 팝콘과 함께 즐기는 한밤의 피크닉으로 흥행 영화를 감상하며 가을밤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

특히 자치구, 교육청, 민간 평생교육기관 등에서 한방꽃차, 핸드드립, 반려동물 수제간식,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 50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배움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및 포토존, 탁 트인 공간에서 가을바람을 맞으며 1천여 권의 책을 감상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러리,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로 에어바운스도 상설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