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연극의 진수 '소라별이야기' 광주서 만나다
상태바
대학로 연극의 진수 '소라별이야기' 광주서 만나다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09.1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후 5시, 빛고을시민문화관 공연장

어른들에게 부치는 추억의 편지, 아이들에게 전하는 낭만동화 '소라별이야기'.

소라별이야기
소라별이야기

빛고을시민문화관이 추진하는 우수공연초청기획사업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그 세 번째 공연으로 마스크연극 '소라별이야기'가 오는 24일 오후 5시 빛고을시민문화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창작집단 거기가면'은 마스크 연극이라는 독창적인 장르를 개척하고 수준 높은 작품들을 꾸준히 개발해왔다.

특히 다양한 마스크 연극을 통해 선보이는 가지각색의 얼굴들은 어느새 '창작집단 거기가면'만이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무대언어가 됐다.

형형색색으로 덧칠한 반 마스크를 이용해 아이들, 욕쟁이 할아버지, 물의 요정 등 다양한 캐릭터를 표현하는 것이 작품의 묘미이다.

또 마스크 속에 숨어있는 소박한 이야기와 순수한 메시지는 관객의 마음에 오랫동안 진한 감동의 여운을 남긴다.

소라별이야기
소라별이야기

극단의 대표작인 마스크 연극 '소라별이야기'는 2012년 독일 Folkwang Physical Theatre Festival에 공식 초청돼 현지에서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냈다.

제12회 포항바다국제공연예술제 프린지 부문 최우수작품상, 2013년 김천국제 가족연극제 연출상, 대상, 최우수 연기자상을 수상해 국·내외에서 작품성을 크게 인정받았다.

올해는 'The Three'의 공연을 기획해 기존의 공연 텍스트를 무대화하기보다는 구성원들의 공동 창작을 통해 공연 텍스트를 개발하고 작품에서 인간의 '보편성'을 지향, 다양한 계층이 관람할 수 있는 레퍼토리를 발굴해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열어가고 있다.

빛고을시민문화관은 다양한 장르의 우수공연을 유치해 문화소외계층 30%를 무료 초청하며, 715여 석의 관객을 모실 예정이다.

8세 이상 관람, 입장료 5천원. 티켓예매 : http://www.ticketlink.co.kr/product/402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