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정서·행동문제 중재 전문가 양성
상태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정서·행동문제 중재 전문가 양성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9.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사회복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교육·사회복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코로나19로 영유아와 장애 영유아, 노인의 정서·행동문제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로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 전문가 양성에 나섰다.

19일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 따르면 동강대학교, 광주교육대학교와 함께 지난 17일부터 교육 및 사회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정서·행동 문제 중재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개강했다.

영유아와 장애 영유아 및 노인의 정서·행동문제 사례는 코로나19 유행을 거치며 이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하지만 행동치료 등 적절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정서·행동문제 전문가가 지역 내에 충분하지 않은 실정이다.

진흥원은 지난 15일 동강대 산학협력단, 광주교대 통합교육지원센터와 정서·행동문제 중재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첫 번째 협업사업으로 교육 및 사회복지 종사자와 예비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교육과정은 2022년 시민대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주 토요일 총 10주간 운영된다.

특수·통합교육과 사회복지 분야의 전문성을 보유한 동강대, 광주교대 교수진이 강의를 맡는다.

특히 다양한 중재 방법에 대한 토의 및 모의 활동 수행을 통해 교육 참여자가 현장 전문가로서의 실천적 역량을 익힐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은 물론 교육 및 사회복지 분야의 맞춤형 취업상담과 지원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