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의정혁신추진단 발족…다음달까지 혁신 방안 마련
상태바
광주시의회 의정혁신추진단 발족…다음달까지 혁신 방안 마련
  • 최철 기자
  • 승인 2022.09.2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무창 의장 "주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일 잘하는 선진의회 구현"
광주시의회 전경
광주시의회 전경

광주시의회가 9대 의회 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의정혁신에 본격 나섰다.

정무창 광주시의회 의장은 2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시민에게 신뢰받고 일 잘하는 선진의회 구현을 목표로 조직과 인사, 제도와 정책, 의회 공간 운용 등 의회운영 전반에 걸친 혁신방안을 마련해 시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광주시의회는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아 시민의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고 혁신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강도 높은 혁신 작업을 9대 의회에서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

혁신 작업을 위해 박남언 의회사무처장을 단장으로 하는 의정혁신추진단을 발족했다.

사무처 내 각 부서장을 추진위원으로, 실무직원을 추진단원으로 하고 지방자치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의정 혁신 방안을 논의한다.

외부 전문가 토론과 내부 구성원 논의를 거쳐 혁신과제 도출, 혁신과제별 세부 실행방안 수립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첫 걸음으로 지난 14일 지방자치 전문가 김필두 박사를 초청해 의정 혁신방안 특강을 개최했다.

정무창 의장 의정 혁신 추진 관련 기자간담회
정무창 의장 의정 혁신 추진 관련 기자간담회

이날 오후에는 사무처 조직개편안 착수 관련 직원 난상토론회를 열 예정이다.

의정혁신추진단은 10월 말까지 의정 혁신 방안을 만들어 공개하기로 했다.

정무창 의장은 "의정 혁신전략 추진을 통해 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에서 더 나아가 주민들과 더 낮은 문턱으로 소통하고 지역발전 대안을 제시해 의회가 광주 발전을 이끄는 또 하나의 동력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