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치 확산"…아시아문화전당 중장기 발전계획 발표
상태바
"문화가치 확산"…아시아문화전당 중장기 발전계획 발표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09.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C 가을 전경
ACC 가을 전경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가 될 중장기 발전계획을 20일 발표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이날 예술극장 1에서 '중장기 발전계획(2023~2027)'을 공표하고 동시대 아시아 문화예술의 선도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역할과 기능을 담은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아시아문화전당은 정체성 확립을 위한 운영 방향 설정에 방점을 찍고 문화·예술·기술의 교류와 융·복합을 통한 아시아 문화가치 확산이라는 중요 임무(미션)를 새롭게 수립했다.

아시아 문화 교류·협력 활성화, 아시아 문화유산의 디지털 전환과 보급, 프로젝트 랩(Lab) 기능 강화, 고객 중심 서비스와 지속 가능 경영, 지역사회와 협력 강화 등 5대 핵심추진 방향과 세부추진 과제를 추진한다.

앞서 아시아문화전당은 2025년 개관 10주년을 앞두고 중장기발전계획전담팀(TF)을 구성, 지난 3월부터 총 40여회에 걸친 내부 회의를 진행하며 마련한 중장기발전계획안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의견수렴과 대국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강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당장은 "이번 중장기 발전 계획은 ACC 도약을 위해 새롭게 조직의 앞날과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이를 토대로 ACC를 세계적 수준의 동시대 아시아 문화예술의 선도 기관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