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광주시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활동 본격화
상태바
광주시의회, 광주시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활동 본격화
  • 최철 기자
  • 승인 2022.09.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환 환경공단 이사장 후보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광주광역시의회 전경
광주광역시의회 전경

광주시의회는 26일 제310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김성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시의회는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검증에 이어 예정된 여성가족재단, 신용보증재단, 도시철도공사 3개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활동도 소홀함 없이 펼친다는 계획이다.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김성환 후보자가 행정과 조직관리 측면의 전문성은 인정되나 환경 분야에 특화된 전문성은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반면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이해도가 비교적 높고 경영시스템 전략, 조직 갈등 해결, 기술혁신 등의 정책 수행에 확고한 소신을 가지고 있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시의회는 이날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 선임을 완료했다.

위원회는 김나윤 위원장, 김용임 부위원장, 강수훈, 박미정, 심철의, 채은지, 홍기월 의원이 선임됐다.

김나윤 위원장은 "도시철도공사는 광주 도시교통 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공기업으로, 새로 개통될 도시철도 2호선 운영 역량 확보와 광주교통 미래전략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후보자의 전문성과 정책수행능력 검증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또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조석호)는 이날 제2차 회의를 열어 위원회 활동에 자문 역할을 할 전문가로 한은미 전남대 교수, 최희연 광주여성민우회 대표를 위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