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뮤직플레이서 김준수·양지은·서진실 스승과 하모니
상태바
목포뮤직플레이서 김준수·양지은·서진실 스승과 하모니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2.09.2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일 박방금·김준수, 안애란·서진실(억스), 김순자·양지은 개막 공연
사진 왼쪽부터 박방금 명창, 안애란 명창, 김순자 명창
사진 왼쪽부터 박방금 명창, 안애란 명창, 김순자 명창

오는 30일~10월 2일까지 목포 갓바위문화타운 일원에서 열리는 목포뮤직플레이가 스승과 제자의 하모니로 축제의 서막을 연다.

목포는 송가인(미스트롯 1위), 김준수(풍류대장 2위), 오정해, 박애리, 서진실(억스), 양지은(미스트롯 1위) 등 유명한 가수를 다수 배출했다.

이들은 이번 목포뮤직플레이 무대에 오르는 박방금(전남도 무형문화제 제29-4호), 안애란(전남도 무형문화제 제29-2호), 김순자(전남도 무형문화제 제29-5호)들의 제자들이다.

목포시는 뮤직플레이 개막행사에서 스승과 제자가 한 무대에서 출연하는 공연을 마련했다.

목포가 1930년대 이난영 여사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한국 대중음악의 중심에 있음을 알릴 방침이다.

박방금 명창과 김준수는 수궁가 중 '토끼 잡아들이는 대목'과 '남도민요 육자배기'를, 안애란 명창과 서진실은 '진도아리랑'을, 김순자 명창과 양지은은 '금강산 타령'을 각각 함께 들려준다.

이 외에도 국민가수 남진, 락밴드의 전설 김경호, 이난영 여사의 딸 '김시스터즈'의 리더 김숙자 등 뮤직플레이 개막식에는 목포 출신 가수들이 무대에 오른다.

시 관계자는 "목포의 음악적 자산을 보여주면서 뮤직플레이 개최 배경과 음악의 도시로서의 확실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개막 첫날 목포에 스승을 둔 제자들과 목포 출신 가수의 공연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