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베터투게더 챌린지 우수상 수상
상태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베터투게더 챌린지 우수상 수상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9.2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관리 서포터즈 양성과정' 등 8개 사업 100선 선정
광주평생교육진흥원, 2022 베터투게더 챌린지 우수상 수상
광주평생교육진흥원, 2022 베터투게더 챌린지 우수상 수상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최근 2022 지니포럼 베터투게더 챌린지 '지역을 살리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베터투게더 챌린지(Better Together Challenge)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고 글로벌 공익활동가 네트워크 월드컬처오픈이 매년 전주시에서 개최되는 지니포럼에서 공동 주최하는 프로젝트다.

올해는 전국의 평생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지역 경제를 살리고, 지역민들의 행복·건강·재능 지수를 높여주는 '지역을 살리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100선'을 선정해 시상했다.

진흥원은 ▲감염관리 서포터즈 양성 ▲광주문해교육센터 운영 ▲에너지 전환 전문 인력 양성 ▲디지털 리터러시 코치단 양성 ▲디지털 리터러시로 만드는 다문화 E-Book ▲아동인권교육강사 양성 ▲펀시티 조성을 위한 문화예술 창의융합 강사 양성 ▲장애인 가족 및 부모 역량강화, “캔디(CanDoYou) 프로젝트” 등 8개 프로그램을 응모했다.

8개 모두 '지역을 살리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100선'에 선정됐다.

이는 전국 17개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중 유일하다.

이 중 '감염관리 서포터즈 양성과정'은 100선 중 상위 20개 프로그램에 선정돼 결선에 진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감염관리 서포터즈 양성과정'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진흥원과 남부대학교가 협업해 추진된 프로그램으로, 올해 3년 차에 접어들었다.

경력단절 여성 등 소외계층을 우선 선발해 사회적 가치를 담보하고, 감염병 관리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연계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지역을 살리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100선' 사례들은 소개영상으로 제작돼 유네스코평생학습연구소에 등재된다.

또 지속가능한 국가 발전에 주요한 동력이 되는 점을 인정받아 전 세계 유네스코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 217개국 도시에 공유될 예정이다.

한편, 2022년 감염관리 서포터즈 양성과정은 10월 초까지 학습자를 모집한다.

관심 있는 사람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e.kr)를 통해 간편하게 수강신청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