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가요! 광주 미래로!"…제30회 광주여성대회
상태바
"함께가요! 광주 미래로!"…제30회 광주여성대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10.0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후 2시, 광주시청 3층 대회의실

'함께가요! 광주 미래로!'를 주제로 제30회 광주여성대회가 열린다.

광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곽선희)는 오는 6일 오후2시 광주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30회를 맞는 뜻깊은 해를 맞아 공감의 장을 펼친다.

행사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행복한 광주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는 광주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여성이 행복한 광주, 진정한 양성평등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광주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역 여성단체의 경쟁력 강화와 역량을 결집하는 장으로 광주여협 소속 25개 단체와 5개 자치구 회원 700여명이 참석한다.

기념식은 25개 여성단체 기 및 5개 자치구 기 입장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곽선희 회장 대회사, 무등여성대상과 선진상 등 시상에 이어 강기정 광주시장 격려사, 정무창 광주시의장 축사, 영클럽 장학금 전달식,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무등여성대상'에는 여성으로서 희생적 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이 크며 탁월한 창의성을 발휘해 사회발전에 모범이 된 정현애 광주문화유산연대 대표가 선정됐다.

지역 젊은이들에게 꿈과 열정의 귀감이 되고 우리 지역의 위상을 높인 여성에게 주어지는 '선진상'에는 이당금 복합예술공간 예술이백그라운드 연극인이 선정됐다.

이어 '젊음과 정의로 희망의 새로운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활동하는 젊은 여성 봉사단체인 영클럽 회원 10여 명에게 여성리더로서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이 돼 줄 것을 기대하며 격려와 희망을 담은 장학금 전달식도 진행된다.

2부에서는 조상열 대동문화재단 대표의 주제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곽선희 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
곽선희 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

곽선희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광주여성단체가 올해로 30회째를 맞았다. 광주 여성 75만 모두가 지금까지 자신 있게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걸어왔다"며 "양성이 평등한 사회 실현을 위한 우리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서 여성뿐만이 아니라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광주여협이 앞장서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