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청산 해양치유공원, 치유관광 명소로 각광
상태바
완도 청산 해양치유공원, 치유관광 명소로 각광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2.10.0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 미스트·소리·향기·해조류·허브 맥반석 치유관
향기치유관
향기치유관

전남 완도 청산도에 조성된 해양치유공원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청산 해양치유공원은 스마트 치유관, 해수 미스트 치유관, 소리 치유관, 향기 치유관, 해조류 치유관, 허브 맥반석 치유관, 푸드 치유관 등 7개의 치유 체험 시설로 조성됐다.

시범 운영에 들어간 해양치유공원의 스마트 치유관에서는 첨단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해 혈압과 스트레스, 체성분, 뇌파 등을 측정한 후 개인별 맞춤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해수 미스트 치유관은 염도 3퍼밀(‰)의 정제된 해수를 흡입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해수 흡입은 항염 및 비염 등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소리 치유관은 소리의 저주파 음역대를 진동으로 변환해 그 진동을 의자에 앉아 느끼며 마사지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소리 치유는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청산 신흥리 앞바다를 바라보며 할 수 있어 힐링하기에 그만이다.

온열요법 치유공간
온열요법 치유공간

해양치유공원은 허브 이불과 맥반석 온열 베드를 활용한 '허브 맥반석 치유관', 유칼립투스 향을 이용한 '향기 치유관', 완도산 갯벌과 미역귀 추출물과 머드팩과 유자를 이용한 열감 크림으로 마사지를 하는' 해조류 치유관' 등에서 체험할 수 있다.

푸드 치유관에서는 완도에서 생산된 해조류를 활용한 톳 머핀, 다시마 쿠키와 청산도 보리 커피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청산 해양치유공원 운영 시간은 매주 금, 토,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며, 시범 운영 기간에는 참가비 없이 무료로 운영된다.

사전 예약제로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완도군청 해양치유담당관 해양치유산업팀(061-550-5683~56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