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한눈에' 전남도 평생학습박람회 21일 광양서 개막
상태바
'평생교육 한눈에' 전남도 평생학습박람회 21일 광양서 개막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2.10.1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배움터! 전남+ 평생학습!' 주제…김제동 토크콘서트 등 풍성

전남도는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광양 성황스포츠센터에서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제3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2017년부터 개최한 평생학습박람회는 22개 시군과 도내 평생교육 기관·단체, 도민이 참여해 정보를 교류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축제의 장이다.

박람회는 전남도,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광양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박람회는 기후위기 시대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에코 배움터! 전남+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홍보·체험관 운영, 작품 전시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홍보·체험관은 도내 60개 기관이 참가해 생태환경, 디지털 인공지능(AI), 일자리, 지역특화, 취미 등 5개 분야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토록 짜여졌다.

키오스크를 활용한 성인문해교육앱 이용도 가능하다.

토크콘서트에 방송인 김제동을 초청해 '배우는 즐거움'을 주제로 배움의 가치를 담은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펼치는 등 관람객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성인문해시화전 작품 60점, 평생학습동아리 작품 20점, 시군 평생교육 포스터 22점 등 작품 전시와 함께 평생학습동아리 공연, 온가족이 함께하는 평생학습 한마당, 평생학습인의 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람회가 개막하는 21일 오후 3시 성인문해시화전 시상식과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 시상식도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박람회는 공식 웹사이트(jeonnam-lifelong.com)를 통해 22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