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의 깊은 맛' 강진 김장김치 17일부터 예약 판매
상태바
'남도의 깊은 맛' 강진 김장김치 17일부터 예약 판매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2.10.1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김장김치
강진 김장김치

전남 강진군은 남도의 깊은 맛을 담은 강진 김장김치를 17일부터 예약 판매한다.

가격은 1kg당 1만원~1만8천원으로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강진 김치는 100%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며 군에서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해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다.

특히 김장김치를 숙성시켜 만든 강진 묵은지는 작년 총 2억5천600만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강진 대표 효자 특산물로 자리 잡았다.

지역 전통 방식으로 양념, 젓갈 등을 풍부하게 써 오래 묵힐수록 깊은 맛이 나며 토하젓, 황칠 등 판매 업체마다 고유의 비법으로 담아 다양한 풍미와 맛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은 장점이 있다.

강진 김치 구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초록믿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초록믿음 직거래 지원센터(☎061-433-884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진군은 지역 김치 생산업체의 발전과 묵은지 산업화를 위해 묵은지 사업단을 구성하고, 고유 상표등록을 완료했다.

다음달 27일에는 강진 김치 레시피를 전수 받으며 함께 김장을 하고 이듬해 8월 숙성된 김치를 배송받을 수 있는 '제2회 묵은지 축제'가 열려 강진 묵은지를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