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대표 거리예술축제' 광주프린지페스티벌 22일 폐막
상태바
'광주 대표 거리예술축제' 광주프린지페스티벌 22일 폐막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10.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민주광장 프린지 끝으로 축제 막 내려
전통액션연희극 '쌈 구경 가자!' 액션연희극
전통액션연희극 '쌈 구경 가자!'

광주 대표 거리예술축제 '2022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오는 22일 민주광장 프린지를 끝으로 5개월간 진행해 온 축제의 막을 내린다.

올해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시민, 예술애(愛) 물들GO!'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6월 4일부터 9월 3일까지 5개구 10개 거점공간을 찾아가는 거리예술축제로 '우리동네 프린지'를 10회 개최했다.

9월 말부터 이달까지 5·18 민주광장 일대에서 '민주광장 프린지' 5회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매주 토요일 광주 지역을 문화예술 난장으로 만들었던 지난 5개월간의 대장정은 22일 '민주광장 프린지' 행사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마지막 '민주광장 프린지'에서는 우리 삶에 대한 고찰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초청 공연이 5·18 민주광장에 설치된 메인 무대에서 선보인다.

봉앤줄의 '스러지다', 코드세시의 '해원(解願)', 서남재의 '폴로세움', 허경미무용단-무무의 '진화_Parade of Life', 발광엔터테인먼트 상생의 놀이판 '쾌도난장' 등이 오후 3시부터 펼쳐진다.

탭 쇼 탭댄스
탭 쇼 탭댄스

메인 무대의 피날레는 '광주 댄스연합팀'의 디제잉 댄스 퍼포먼스 '예술애(愛) 물들GO'가 장식한다.

현대무용, 댄스스포츠, 스트릿댄스 등 서로 다른 댄스 장르가 한 무대에서 시민들과 함께 융합해 즐기는 퍼포먼스로, 코로나19로 침체됐던 분위기를 전환하고 활력 넘치는 축제로 이끌며 관객 모두가 참여하는 시민 참여형 거리예술축제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5·18 민주광장 외에도 상상마당, 하늘마당, 플라자 브릿지에서 지역 공모단체들의 다양한 공연과 예술놀이·체험, 아트마켓이 진행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장소별로 시차를 두고 진행되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은 깊어가는 가을 가족단위, 연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대표 거리예술축제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