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2.10.2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29일 광주시민회관…청년창업자 10팀 활동성과 공유
로컬 우수 창업자 강연·플리마켓 운영 등…지역창업 지원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포스터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포스터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2022년 광주시민회관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28일~29일까지 광주시민회관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개최한다.

광주시민회관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아이디어 및 콘텐츠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창업교육, 멘토링 및 컨설팅, 사업화 자금을 단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과공유회 참여팀은 ▲메이커스(디자인, 공예) 분야 4팀 ▲미디어(책, 영상 기반) 분야 2팀 ▲커뮤니티(지역사회 프로그램) 분야 1팀 ▲F&B(식음료) 분야 3팀 등이 그동안의 창업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원사업 교육 수료생, 청년 창업자와 소상공인 등 38개팀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

지역 소상공인 상품 판매와 함께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광주·부산·제주 로컬 우수 창업자 명사 강연으로 윤현석 대표(무등산 브루어리), 홍순연 이사(삼진이음), 김정아 대표(카카오패밀리)가 지역 로컬스토리와 활동사례, 로컬 성장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시민회관 2층 전시관에서는 광주-대구 청년교류 활성화를 위해 28일부터 한 달동안 우동윤 작가의 청년 사진전 '대구청년보고서'가 열린다.

우동윤 작가는 KBS 대구방송총국에서 18년째 활동 중인 중견 방송 기자로, 4년 전부터 대구 청년들의 삶을 보고서 형태로 촬영하고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