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광주리' 노래로 광주 음식 전 국민 식탐몰이
상태바
'맛광주리' 노래로 광주 음식 전 국민 식탐몰이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10.2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의 맛·멋 담긴 노래 접목 홍보영상 조회수 124만건 기록
'맛광주리' 광주홍보영상
'맛광주리' 광주홍보영상

광주시가 자체 제작한 퓨전 국악 스타일의 '맛광주리' 홍보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에서 게시 일주일 만에 124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은 미식의 도시로 알려진 광주의 손맛과 푸짐한 인심이 담긴 음식, 곳곳에 숨은 로컬 맛집을 '요즘 감성'에 걸맞는 퓨전국악 멜로디와 맛깔나는 가사가 어우러진 '맛광주리' 노래에 맞춰 소개한다.

이를 통해 내일이 더 기대되고 빛나는 '새로운 광주'에 대한 기대감과 친근감을 높이고 세계적인 트렌드인 케이(K)-푸드에 환호하는 세계인들의 주목을 끌기 위해 제작됐다.

27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 빛튜브에 '맛광주리~ 침샘 폭발, 식탐 해방_광주의 맛을 노래하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의 주 내용은 광주의 맛을 대표하는 한정식, 육전, 떡갈비, 국밥, 오리탕, 한정식, 숯불돼지갈비, 보리밥, 술상을 소개하고 각 음식에 담긴 광주만의 신바람 나는 흥과 정서를 가사에 녹여냈다.

아무 곳이나 들어가도 돌아서면 생각나는 인생맛집이 되고, 육해공 푸짐한 제철 음식에 엄지척이 절로 나며, 한 입 먹으면 그 맛에 웃음이 절로 나고, 남녀노소 누구라도 얼쑤 어깨춤이 절로 나는 맛집의 끝판왕 맛광주리에 모두 환호하게 된다는 내용의 가사다.

특히 노래의 후렴구이자 테마인 '맛광주리'는 '맛있는 음식으로 가득찬 광주'라는 의미를 물건을 담는 전통적 용기인 '광주리'에 빗대어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아울러, 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소개하고 자랑하고 싶은 자신만의 맛집과 소울푸드가 있고 그것들이 모두 모여서 광주의 맛이 가득 담긴 '맛광주리'가 된다는 의미 또한 내포하고 있다.

영상의 중간중간에 광주의 대표 관광지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펭귄마을, 청춘발산마을, 무등산을 여행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출해 광주의 맛뿐만 아니라 멋 또한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