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푸른길 공원서 '행복한 배움' 만나요"
상태바
"광주 푸른길 공원서 '행복한 배움' 만나요"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10.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평생학습축제
남구 평생학습축제

광주 남구 푸른길 공원에서 주민들과 배움의 즐거움에 대해 공유하는 '제8회 남구 어울림 평생학습 축제'가 열렸다.

축제의 주제는 '배우는 즐거움! 나눔을 더하다!'로, 2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주월동 빅스포 뒤 푸른길 공원 광장에서 펼쳐진다.

축제에는 관내 평생학습 기관과 학습 동아리, 수강생 등이 총출동한다.

특히 남구는 올해 초 교육부 주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기념, 장애인들이 그동안 행복 배움터에서 학습한 결과물을 주민들과 공유하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마당도 마련했다.

행사는 주민들에게 평생학습 결과물을 공유하는 공연·전시·체험이 진행된다.

공연 마당에서는 푸른길 앙상블의 악기 합주, 아트에버그린의 요들송 및 하모니카 연주, 한국난청인교육협회에서 청각장애인 뮤지컬로 준비한 ‘금쪽같은 내 목소리’ 공연이 펼쳐진다.

전시 마당 프로그램으로는 2곳의 협동조합에서 파우치와 크로스백 등 작품을 전시하며, 참여단체인 소소애에서는 민화 작품도 선보인다.

또 남구 장애인복지관과 실로암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우드보닝과 냅킨 데쿠파주 작품을 각각 전시한다.

체험마당에는 12개 부스를 마련해 치매예방 인지훈련 체험부터 들꽃 자수, 토털 공예, 꽃차 소믈리에, 라탄 및 펀치니들 공예, 자전거 배우기 및 안전수칙, 인생 재설계를 위한 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