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광주시민 3명 이상 사망 추정…실종신고 등 70건
상태바
[이태원 참사] 광주시민 3명 이상 사망 추정…실종신고 등 70건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2.10.3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정 광주시장 "참담…안전 규정·조례 재검토"
조기 게양한 광주광역시청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발표한 담화에서 사고수습이 마무리될 때까지 국가 애도 기간으로 정함에 따라 광주광역시청에 조기가 게양됐다. 2022.10.30 (사진=연합뉴스)
조기 게양한 광주광역시청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발표한 담화에서 사고수습이 마무리될 때까지 국가 애도 기간으로 정함에 따라 광주광역시청에 조기가 게양됐다. 2022.10.30 (사진=연합뉴스)

서울 이태원 압사 참사 사망자 151명 중 광주 시민도 3명 이상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30일 광주시와 광주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밤부터 이날 오전까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한 실종 의심 신고가 65건 접수되고, 서울경찰청으로부터 5건의 공조 요청이 들어왔다.

실종 의심 신고는 서울에 거주하거나 전날 서울을 방문한 자녀가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위치 확인을 요청하는 부모들의 신고였다.

현재까지 이 중 남성 2명과 여성 1명 등 3명이 전날 이태원을 방문했다가 사망했고, 여성 1명은 뇌사 상태인 것으로 파악됐다.

다른 신고들은 대부분 소재가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태원 사고 현장30일 오전 용산구 이태원 압사 사고 현장 모습.29일 밤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140명 이상이 사망하는 대규모 압사 참사가 났다. 2022.10.30 (사진=연합뉴스)
이태원 사고 현장
30일 오전 용산구 이태원 압사 사고 현장 모습.
29일 밤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140명 이상이 사망하는 대규모 압사 참사가 났다. 2022.10.30 (사진=연합뉴스)

강기정 광주시장은 30일 광주시청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이태원 참사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유사 사고를 막기 위해 안전 규정과 관련 조례를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참담한 마음으로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가족을 떠나보낸 분들께 깊은 위로를 드린다"며 "우리 지역 희생자도 있다는 소식이 들려와 안타까움이 더욱 크다. 정부와 협의해 정확한 신원 파악과 피해 회복 조치를 신속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당장 광주시와 자치구가 주최하는 모든 행사를 재점검하고 연말을 앞두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에도 집중해달라"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시민 안전과 관련된 시 조례를 검토해 조례 개정 요소가 있는지도 살펴보며 안전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주문했다.

광주시는 대인예술 야시장, 고싸움놀이 축제를 시작으로 각종 행사를 사전점검하고 자치구,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점검을 추진한다.

또 국가 애도 기간 조기 게양, 모임 및 술자리 자제 등을 하고 의료인력 및 자원봉사 지원 등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