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 ‘그림책도서관’ 신개념 문화공간 발돋움
상태바
순천시립 ‘그림책도서관’ 신개념 문화공간 발돋움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6.02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시립 그림책도서관은 그림책자료실, 전시체험실, 인형극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 4월25일 개관한 순천시립 그림책 도서관이 개관 1달 만에 지역을 대표하는 신개념 문화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그림책도서관은 개관 1달 만에 관람인원이 4천여 명에 이르고, 6월말까지 45개 유치원과 단체 등 약 2천100여명이 예약을 마쳤다.

개관 초기에는 주로 시민들이 이용했으나 입소문을 타고 여수 광양은 물론 보성, 고흥, 무안, 하동 등 전남 서부권과 경남 서부권에서도 단체관람이 줄을 잇고 있다.

이는 기적의 도서관에 이어 도서관 도시 순천을 대표하는 신개념 문화공간으로 발돋움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림책도서관은 그림책자료실, 전시체험실, 인형극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 관계자는 그림책 도서관은 국내외 유명 그림책 작가의 작품 전시회와 체험, 상설 인형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어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며 자녀와 함께 방문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그림책도서관에서 개관기념으로 진행되고 있는 세계 그림책의 거장 에릭칼 순천 특별전은 6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7월 22일부터 도깨비 그림책으로 유명한 그림책 작가 한병호 특별전이 2차 전시회로 계획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