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K아트 렉처콘서트
상태바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K아트 렉처콘서트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11.0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

클래식 연주단체 K아트가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렉처콘서트를 연다.

렉처는 K아트 예술감독 박승유 씨가 그리스 신화 속 상징에서 읽을 수 있는 서양음악의 세계관과 음악 관련 에피소드를 들려준다.

박 씨는 "유학시절 그리스를 방문해 경험한 그리스 철학이 모든 개념의 본질을 다시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됐다"며 "렉처와 공연을 통해 음악과 예술을 더 넓고 깊은 시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에서는 독일 작곡가 글룩의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를 감상할 수 있다.

글룩은 바로크 시대 가수들의 화려한 기교에 치우친 오페라에서 벗어나 음악과 극의 조화를 추구하는 오페라 개혁을 주장했던 작곡가다.

그가 오페라 개혁을 외친 이후 내놓은 첫 오페라인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체'는 오페라역사 가운데 가장 중요한 레퍼토리 중 하나다.

K아트 공연 자료사진
K아트 공연 자료사진

K아트는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를 관현악곡으로 편곡하고, 오페라에서 가사와 대사 부분을 우리말 나레이션으로 각색했다.

음악과 극 둘 다 놓치지 않고 쉽게 작품을 익힐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우리말로 이야기 흐름을 따라가면서 글룩의 의도대로 내용에 맞는 조화로운 음악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감상 포인트다.

렉처콘서트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는 광주문화재단 생활문화예술 활동단체 지원사업 선정작품으로 8세 이상 관람가이다.

전석 무료초대로 진행되며 예약필수(https://url.kr/rpyosj)다. 공연문의 010-8537-88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