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김장은 김치타운서 손쉽게 담그세요"
상태바
"올해 김장은 김치타운서 손쉽게 담그세요"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2.11.0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12월 11일까지, 김장대전 홈페이지 접수

'2022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이 22일부터 12월 11일까지 광주김치타운 다목적체험관에서 열린다.

김장대전에서는 시민들이 사전 주문한 절임배추와 김치양념으로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가갈 수 있다.

기업이나 단체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

김장대전에 사용되는 김장김치 조리법은 세계김치연구소와 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것이다.

지역 농민들이 재배한 배추와 신안 천일염, 함평 고춧가루, 여수 멸치액젓 등 남도 청정지역의 원부재료를 공동구매해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김장김치를 담글 수 있다.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 및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지역 김치업체를 선정해 제조한다.

행사 기간 광주시와 대통령상 수상자의 검수를 통해 시민이 맛있는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은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각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앞치마, 장갑, 그릇 등 김장비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주말 오후 2시에는 60명으로 확대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김장가격은 10㎏ 기준(절임배추 7kg+양념 3kg) ▲현장 버무림 6만3천원 ▲완제품 현장수령 6만5천원(10㎏) ▲완제품 택배 6만9천원 등 3가지다.

12월11일까지 빛고을 김장대전홈페이지 또는 김장대전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