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미술관, '국제 특별전 조르주 루오 전시' 연계 세미나
상태바
전남도립미술관, '국제 특별전 조르주 루오 전시' 연계 세미나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2.11.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2시, 전남도립미술관 2층 대강의실
'인간의 고귀함을 지킨 화가 조르주 루오' 국제 특별전
'인간의 고귀함을 지킨 화가 조르주 루오' 국제 특별전

전남도립미술관은 국제 특별전 '인간의 고귀함을 지킨 화가 조르주 루오' 개막 이후, 전시의 의미를 살펴보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제 특별전 '인간의 고귀함을 지킨 화가 조르주 루오'는 마티스, 피카소와 함께 20세기를 대표하는 현대미술의 거장 조르주 루오의 생애와 예술정신을 조명하는 전시다.

또한 20세기 초 조르주 루오의 작품세계에 영향을 받아 일본 유학을 통해 우리 화단에서 여러 경로로 루오의 조형적 화풍이나 예술정신을 받아들였던 한국 근·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조르주 루오와 한국미술' 연계 전시도 선보이고 있다.

세미나는 '루오와 조우하다 – 조르주 루오 그리고 일본과 한국'을 주제로 루오의 영향을 받은 일본과 한국미술의 영향 관계를 살펴본다.

기조 발제를 맡은 이지호 전남도립미술관장이 '조르주 루오 특별기획전을 개최하며'라는 주제로 전시를 개최하게 된 의의와 더불어 20세기 현대미술을 이끈 조르주 루오의 예술관이 일본과 한국미술에 끼친 영향성을 이야기한다.

이어 하기와라 아츠코 일본 파나소닉 미술관 수석 학예연구관, 양초롱 담양해동문화예술촌 총감독, 임근준 미술평론가로 4명의 발제자가 함께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발제자들의 발표 자료집과 함께 세미나에 참여한 관람객들과 질의응답 형태로 토론도 이어질 예정이다.

전시 연계 세미나 '루오와 조우하다'는 오는 25일 전남도립미술관 2층 대강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네이버 사전예약과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립미술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