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왕을 만나러 가는 길'…어린이 블록아트체험 특별전
상태바
'용왕을 만나러 가는 길'…어린이 블록아트체험 특별전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11.2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왕을 만나러 가는 길' 포스터
'용왕을 만나러 가는 길' 포스터

"올 겨울, 놀이와 체험 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초대형 블록아트의 세계로 어린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ACC 개관 7주년을 맞아 25일~내년 2월 26일까지 ACC 어린이문화원 다목적홀에서 어린이 블록아트체험 특별전 '용왕을 만나러 가는 길'을 개최한다.

'용왕을 만나러 가는 길'은 한국 조선시대 구전설화이자 판소리계 소설인 '별주부전·토끼전'을 각색해 스토리와 체험, 놀이 요소를 더한 어린이 대상 블록아트 체험전이다.

전시는 죽을병에 걸린 용왕이 자신의 병을 치료할 목적으로 토끼의 간을 얻기 위해 자라를 시켜 토끼를 바다로 불러들이고, 용궁에 도착한 토끼가 기지를 발휘해 위기를 모면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원작 '별주부전·토끼전'의 스토리를 따라 펼쳐진다.

블록아트체험전
블록아트체험전

원작의 주요 인물과 장면을 구성하는 요소들이 모두 블록아트 작품으로 제작됐다.

등장 인물을 따라 육지와 바다를 오가는 각 장면마다 어린이들이 참여하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요소들이 곳곳에 마련된다.

특히 이번 작품을 제작한 김계현 작가는 10만여 개 이상의 블록을 사용하여 350여 평의 전시장을 대규모 블록아트 작품들로 가득 채웠다.

아시아 스토리 기반 전시콘텐츠 개발의 하나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이 별주부전의 이야기를 따라 초대형 블록아트를 조립하고 체험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관람료는 어린이 1만5천원, 어른 5천원이다.

관람권은 21일부터 네이버, 위메프, 쿠팡에서 구매 가능하며, 온라인 예매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누리집(www.ac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