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마이광주와 함께하는 '디어마이위크'
상태바
디어마이광주와 함께하는 '디어마이위크'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11.2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12월 4일까지, 6개 갤러리 공간서 기획전시·버스킹 공연·클래스 펼쳐
디어마이위크 포스터
디어마이위크 포스터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에 등록된 스토어와 아티스트들이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광주문화재단은 광주갤러리연합과 협력해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디어마이광주와 함께하는 예술주간, '디어마이위크'를 진행한다.

'디어마이위크'는 광주 지역 미술시장 활성화와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를 알리기 위해 디어마이광주에 등록된 6개 스토어와 76명의 예술인이 함께 마련한 특별 예술주간이다.

맥시아트유니온, 민아트갤러리, 아크갤러리, 예술공간집, 플랫폼와사비아, 호랑가시나무아트폴리곤에서 기획전시와 특별공연, 원데이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맥시아트유니온'에서는 맥시아트유니온 창작스튜디오인 가드닝센터에서 '아티스트 레지던시 생산적 예술활동展'을 개최한다.

아르캉시엘
아르캉시엘

'민아트갤러리'에서는 '일상전시와 함께하는 영아티스트 아트마켓 展'을 진행한다. 12월 3일 오후 1시에는 특별 공연으로 '원보틀'의 인디 공연과 '아르캉시엘'의 클래식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크갤러리'에서는 지역 작가들 중심으로 'Ark's artist展'이 개최한다.

'예술공간집'에서는 예술공간집 개관 5주년을 맞아 5년 동안의 활동 아카이브전 '예술공간 집, 2017_2022 展'을 진행한다.

'플랫폼와사비아'는 이색적인 전시를 선보인다. 탑차 2대에 정승원 작가의 작품을 랩핑해서 광주를 순회하며 전시하는 'Moon Project Moving Art Platform 展'을 진행한다.

또한 '디어마이광주'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전시를 중점적으로 할 예정이다.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

'호랑가시나무아트폴리곤'은 호랑가시나무언덕 게스트하우스에서 방문객과 숙박객을 대상으로 작은 페어인 '게스트하우스 아트페스타 展'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게스트하우스 숙박객에게는 20% 숙박료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26일 오후 1시에는 조선판스타 우승자인 김산옥과 풍류대장 TOP 10, 마일즈밴드가 함께 꾸미는 특별한 공연, 남성중창단 포르투나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디어마이위크에 전시된 모든 작품들은 '디어마이광주' 플랫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시를 관람하면서 작가와 작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면 작품 옆에 부착된 QR코드를 찍기만 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디어마이위크 기간 동안 6개 공간을 방문해 전시, 공연을 관람하거나 클래스 등에 참여해 인증사진을 '디어마이광주'에 업로드하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 디어마이광주 플랫폼에서 마음에 드는 갤러리 선택하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세트를 증정한다.

'디어마이광주'는 누구나 콘텐츠를 쉽게 업로드하고 예술가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문화예술정보를 공유하고 예술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전국 지자체 최초 문화예술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올해 2월에 오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