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쓰레기 줍고 물 절약 캠페인 자원봉사
상태바
광주시, 쓰레기 줍고 물 절약 캠페인 자원봉사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2.11.2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자원봉사센터 가뭄 캠페인
서구자원봉사센터 가뭄 캠페인

광주시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문제 해소에 나섰다.

광주시는 25일 광주시 자원봉사센터, 자치구 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쓰레기를 줍는 '우리동네 플로깅' 행사를 실시했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 : 줍다)과 조가(jogga : 조깅하다)를 합성한 신조어로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다'는 뜻을 가진 일상 속 환경을 지키는 캠페인을 지칭한다.

이날 행사는 거리에 함부로 버려지는 쓰레기 문제 등 우리 지역의 환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5개 자치구 환경 취약지역 6곳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잡초 제거, 생활쓰레기 수거 등 환경캠페인을 전개했다.

광주시 자원봉사자들은 지난달 21일 처음으로 ‘우리동네 플로깅’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앞으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관측 49년 만에 최악의 가뭄 상황으로 내년 봄 수돗물 절수 위기에 처해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생활 속 20% 물 절약'을 달성하기 위해 물 절약 캠페인도 실시했다.

자원봉사자들은 가뭄의 심각성과 수도밸브 수압 조절 등 물 절약 방법을 알리기 위해 현수막을 활용한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대중목욕탕, 세차장 등 물을 많이 사용하는 업소와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