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대표 발레공연 '호두까기 인형'
상태바
크리스마스 대표 발레공연 '호두까기 인형'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12.0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5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극장2…6회 공연

광주시립발레단이 크리스마스 특별공연으로 '호두까기 인형'을 오는 21일~25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2 무대에 올린다.

'호두까기 인형'은 독일의 작가 E.T.A. 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왕'을 바탕으로 제작한 전 2막의 발레 작품이며, 차이콥스키의 환상적인 음악이 어우러진 크리스마스 대표 발레공연이다.

크리스마스에 호두까기 인형을 선물로 받은 소녀 클라라가 꿈속에서 호두까기 인형과 함께 쥐 여왕과의 전투에서 승리하고, 왕자로 변신한 호두까기 인형과 함께 과자의 나라를 여행하는 동화 같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호두까기 인형'은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화려한 무대와 수준 높은 춤의 향연, 다양한 캐릭터 춤 등 모든 연령층의 관객을 위해 마련된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작품 사이사이 톡톡 튀는 캐릭터들의 활약이 돋보이며 특히 쥐여왕역의 남성 무용수가 토슈즈를 신고 연기하는 장면은 이 작품의 백미로 꼽힌다.

1막은 어린이들이 주역이 되어 이끌어가는 것 또한 호두까기 인형의 주제인 동심의 세계를 표현하고자 하는 안무자의 배려가 엿보인다.

2막은 안무자만의 독특한 캐릭터 재해석으로 다른 버전과 비교되는 화려하고 개성 넘치는 장면이 압권이다.

올해 광주시립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은 기존 클래식 고전 발레의 틀을 유지하면서도 최대한 동시대적인 감각을 가미한 빠른 전개와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티켓은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으로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